김해시, 먹거리 분야 지속성장 경남 농업을 대표하다 | 뉴스로
경남김해시

김해시, 먹거리 분야 지속성장 경남 농업을 대표하다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식생활교육 지원사업 공모에 3년 연속(2020~2022년)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또 농림축산식품부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소비자시민모임이 함께 평가하는 로컬푸드 지수에서도 2년 연속(2020~2021년) 경남 최고 성적을 획득했다.

시는 식생활교육을 위해 2014년부터 자체 계획을 수립하여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농림축산식품부 식생활교육 지원사업 지자체 공모 첫 해인 지난 2020년부터 공모에 참여해 2022년까지 3년 연속 선정 쾌거를 거뒀다. 식생활교육은 시민에게 농업의 가치를 알리고 식생활 개선, 전통식문화 발전을 위한 교육으로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에 기여하고 있다.

시는 식생활교육 외에도 2020년부터 김해 푸드플랜을 추진하며 건강하고 안전한 시민 먹거리인 김해 로컬푸드 육성을 위해 노력 중이며 이에 김해 로컬푸드도 조금씩 성장하고 있고 그 결과 로컬푸드 지수 평가에서 2020년, 2021년 연속으로 경남 최고 성적을 획득했다.

로컬푸드 지수는 농림축산식품부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소비자시민모임과 함께 추진한 푸드플랜 및 로컬푸드 종합평가로, 매년 전국 159개 시군을 대상으로 평가하여 S, A, B, C, D, E 6등급으로 분류하여 공개하고 있다.

시는 해당 평가 첫 해인 2020년에는 진주시, 하동군, 함양군과 함께 도내 최고 성적인 ‘C등급’을 받았고 2021년에는 진주시, 거창군, 거제시와 함께 도내 최고 성적인 ‘B등급’을 받는 등 매년 등급이 향상되고 있다.

이병관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2021년은 우리시 먹거리 정책에 있어 중요한 한 해였다. 연초에는 농림축산식품부의 푸드플랜 패키지 지원 공모에서 경남도 지자체 중 유일하게 선정되어 농림축산식품부, 경상남도와 먹거리 계획 협약을 체결하였고 연말에는 식생활교육 공모사업 선정과 로컬푸드 지수에서 경남 최고 성적을 받아 김해시 먹거리정책의 성과가 조금씩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며 “시민 먹거리 보장을 위하여 다양한 먹거리 정책을 수립하고 농업 분야에서 경남을 대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