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학교 밖 청소년 안전요원자격증 취득 과정 운영 | 뉴스로
경남김해시

김해시, 학교 밖 청소년 안전요원자격증 취득 과정 운영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25일 학교 밖 청소년 18명을 대상으로 ‘안전요원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응급구조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기상황 대처요령, 심폐소생술, 기도폐쇄 ‘하임리히법’,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실기와 필기시험도 함께 진행해 참여한 모든 청소년이 자격증 취득에 성공했다.

자격증을 취득한 청소년은 앞으로 안전교육 의무 업장(놀이공원, 해수욕장 등)에서 안전요원으로 취직 가능해 자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시는 학교 밖 청소년의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위한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고 있으며 상반기에는 ‘ITQ컴퓨터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해 10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박종주 센터장(김해시 여성가족과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격증 취득 과정을 통해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며 만 9세 ~ 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김해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55-314-1388)으로 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