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도시 농부! … 중랑구 ‘도시농부학교’ 운영 | 뉴스로
서울중랑구

나도 도시 농부! … 중랑구 ‘도시농부학교’ 운영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13일 제1기 도시농부학교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도시농부학교는 도시농업에 관심이 있는 구민들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구민 35명을 대상으로 4주에 거쳐 도시농업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4월과 5월 2달 동안 2개 기수로 운영된다.

교육은 신동익 도시환경식물연구센터 소장 외에 5명의 서울시 도시농업전문가회 소속 강사 등 전문가들이 나서,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와 함께 가정에서 채소 가꾸기, 공기정화식물 가꾸기 등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13일 시작하는 제1기 도시농부학교는 5월 4일까지 매주 토요일 면목종합사회복지관에서 교육이 이뤄진다. 참여자는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1일까지 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을 받았다. 35명 정원에 90명이 신청했을 만큼 큰 호응을 얻었다.

제2기는 5월 4일부터 5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신내동 원광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은 4월 10일부터 15일까지 중랑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접수’란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구청 일자리 창출과로 문의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도시농업은 각박한 도심 속에 사는 주민들에게 쉼과 힐링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도시농부학교를 통해 많은 구민들이 도시농업에 대해 배우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