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통과 공감으로 연결고리를 찾다! | 뉴스로
경기남양주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통과 공감으로 연결고리를 찾다!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삼척 솔비치 리조트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소통&공감 그리고 연결’을 주제로 민 ․ 관 협력 소통 클래스, 시장과의 만남, 노인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 설명 및 토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협의체 위원들 간의 이해 ‧ 화합과 더불어 우리시 커뮤니티케어 사업 추진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시간이 됐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남양주시의 지리적 ․ 환경적 강점을 토대로 튼튼한 재정과 소통약자인 영유아, 이동약자인 장애인, 교통약자인 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실질적 사회 안전망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시민이 만족하는 건강한 지역사회의 새로운 남양주를 위해 긍정적인 이해와 공감 ․ 참여를 바란다”며 참석한 위원들을 격려했다.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 증진 및 사회보장 관계 기관 ․ 법인 ․ 시설 ․ 단체와 연계 협력 강화를 위해 시군구와 읍면동에 두는 민 ․ 관 협력의 중심체 역할을 하는 기구로서 총 585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13년부터 현재까지 보건복지부 주관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평가 시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 등 한 해도 빠짐없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오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