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숲정이마을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 성과공유회 개최 | 뉴스로
전북남원시

남원시, 숲정이마을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 성과공유회 개최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오는 5월 28일 토요일(10:00~15:00)에 남원시 사랑나눔어울림센터(동충동208-1)에서 ‘남원시 2022 상반기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 성과공유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3월부터 시작한 ‘2022년 상반기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 는 터미널지구 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의 역량을 확장시키고 나아가 창업에 이르는 길을 열어주기 위하여 시작한 사업으로, 교육과정으로는 집수리교육, 마을아카이빙&예술체험교육, 숲정이마을 정원사양성교육, 디자인비누 공방창업교육으로 운영되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는 2022 상반기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의 수료식과 더불어 사업의 성과와 수업 내용을 공유하고,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와 다양한 체험이 운영될 예정이다.

강좌별로 디자인비누 공방창업교육에서 진행하는 샴푸바제작 원데이클래스, 정원사양성교육에서 업사이클링 모종나눔, 마을아카이빙 & 예술체험 교육에서 도자기 판접시 제작체험, 사회적경제조직과 함께하는 카페음료 체험 등이 진행된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참여한 시민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고 도시재생사업과 함께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 될 것이다.

남원시 도시재생 관계자는 ‘뉴딜아카데미와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주민들에게 도시재생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주민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주민들로 구성된 공동체의 역량 강화를 위해 폭넓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남원시숲정이마을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063-635-9399)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