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2022 하반기 재정집행 평가 우수기관 선정 | 뉴스로
전북남원시

남원시, 2022 하반기 재정집행 평가 우수기관 선정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민선 8기 2022회계연도 하반기 재정집행 결과,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재정을 운용했다는 행안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작년 하반기 민선 8기 시작되면서 공약사업과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제 2회 추경 예산을 발빠르게 실시하고 집행한 결과이다.

243개 전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하반기 적극 집행 평가 결과, 총 예산 1조 2,988억 원 중 1조 606억 원을 집행했고(81.7%), 소비·투자 부문에서는 1,594억 원 중 1,822억 원 (114%) 집행해 전북 시단위에서 1위를 차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인센티브 특별교부세 등 1억 5천만 원 지급받을 예정이다.

특히 작년 하반기에는 고물가 고금리로 서민·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극대화되고 경기 침체도 우려된 상황이었다. 정부는 지역경제 활력 제고 및 정책효과 극대화를 위해 연말 집행 가능한 예산이 최대 집행되도록 지자체의 적극 협력을 당부했다.

이에 남원시는 지역경제 활력과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구축을 위해 연말 집행 가능한 주요 통계목 예산에 집중했으며, 전 직원이 신속하게 움직여 하반기 재정집행에 총력을 기울였다.

남원시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도 속도감 있게 재정집행을 관리해 주민 편의와 복리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