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여성친화도시 조성 현장 모니터링 위한 군민참여단 모집한다 | 뉴스로
경남남해군

남해군, 여성친화도시 조성 현장 모니터링 위한 군민참여단 모집한다

남해군(군수 장충남)은 군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여성친화도시’를 위해 오는 9일까지 제 2기 군민참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성친화도시’란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 집행 과정에서 여성과 남성이 함께 참여하고, 그 과정에서 여성의 역량강화와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도록 운용하는 지역을 말한다. 여성친화도시의 ‘여성’은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는 상징적 의미이며 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등을 포함하고 있다.

남해군 군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일상생활 속 불편사항 및 개선사항에 대해 현장 모니터링을 하고,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발전적 의견 제시를 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남해군 류기찬 주민행복과장은 “남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양성 평등한 남해를 만들기 위해서는 여성친화도시 운영에 관심이 높고 다양한 경험과 여성친화적 관점을 반영 할 수 있는 군민의 많은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군민참여단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남해군에 주소들 둔 군민이나 관내 직장을 둔 직장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참여 희망자는 방문, 우편,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