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주변 이동수단, ‘세종엔’으로 손쉽게 이용 | 뉴스로
세종자치시

내주변 이동수단, ‘세종엔’으로 손쉽게 이용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시민들의 이동편의를 위해 도입한 개인 이동수단(Personal Mobility)의 편리한 검색과 이용을 위해 스마트포털 ‘세종엔’을 통해 기기의 상태·위치정보 등을 통합 제공한다.

시는 공영자전거 어울링(3,000대)을 비롯해 민간 공유전기자전거 일레클(400대, 1∼4생활권), 전동킥보드 알파카(200대, 1생활권) 등 전국 최고 수준의 모빌리티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이에 시는 시민들이 개인 이동수단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포털 ‘세종엔’에 통합위치정보 체계를 구축, 14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 운영에 나서기로 했다.

세종엔에 표출되는 정보는 사용자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이용 가능한 기기의 위치, 요금, 배터리 및 주행 가능 거리(시간) 정보 등이다.

세종시에 도입된 다양한 개인이동 수단의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네이버·다음 등에서 ‘세종엔’을 검색한(www.smartsejong.kr) 후 접속하면 된다.

개인 이동수단 이용을 위해서는 세종엔에 표출된 정보를 활용, 이동수단을 선택한 후 ‘이용하기’를 눌러 해당 앱을 실행한 후 이용하면 된다.

장민주 스마트도시과장은 “스마트포털 세종엔을 활용해 기존에 각각 의 앱에서 개별적으로 제공되던 다양한 개인 이동수단 정보를 한 곳에서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특화서비스 개발에 더욱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