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의 코로나-블루, 검사하고 치료하세요~ | 뉴스로
강원평창군

내 마음의 코로나-블루, 검사하고 치료하세요~

평창군 정신건강복지센터(팀장 김명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주민들의 마음건강을 돌보기 위해 9월 22일(화)부터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담은 관내 기관, 단체, 중소기업 등 그룹을 우선적으로 신청 받아 사전협의를 통해 진행하며 평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전문요원 등 4명의 상담사들이 현장에서 초기상담 후 향후에 개별적 상담관리 및 치료연계 등을 진행한다.

첫 상담은 9월 22일(화) 오후2시부터 5시까지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직원 50여명 중 25명을 대상으로 우울검사, 스트레스측정, 불면증검사를 개인별로 실시, 검사결과에 따라 상담을 진행했으며 재택근무 관계로 10월 중 나머지 25명을 대상으로 한차례 더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평창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블루’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거리두기, 비대면서비스 등에 따른 단절과 소외가 장기화되고 특히 노인, 어린이 등 노약자들의 소외나 외로움, 우울감 등이 전반적 신체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고려하여 적극적이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주민들의 정신건강 회복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김명재 정신건강복지센터 팀장은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을 시작으로 관내 기관과 단체가 대기 중이고, 주민 개개인에 대한 스트레스측정 및 우울, 불면증 검사와 전문적인 상담도 가능하므로 주민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