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건강한 삶과 절주 생활화를 위한 ‘적정량 마시고 걷酒’ 걷기 대회 | 뉴스로
충남논산시

논산시, 건강한 삶과 절주 생활화를 위한 ‘적정량 마시고 걷酒’ 걷기 대회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주민 주도적 참여를 바탕으로 절주 음주량 홍보 및 절주 분위기 조성을 위한 ‘적정량 마시고 걷酒’ 걷기 대회를 개최한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순수 알코올 섭취양으로 환산하였을 때 음주 적정량은 남자는 하루 40g(소주 4잔) 미만, 여자는 하루 20g(소주 2잔) 미만으로 권고하고 있다.

또한 연간 음주자의 고위험 음주율은 최근 1년 동안 음주한 사람 중 남자는 7잔 이상(또는 맥주 5캔 정도), 여자는 5잔 이상(또는 맥주 3캔 정도) 마시는 사람의 백분율(%)로 정의한다.

논산시 연간 음주자의 고위험 음주율은 충남과 비교하여 2019년도를 제외한 2014년부터 계속해서 높은 수치로 나타나고 있으며, 2021년 기준 연간 음주자의 고위험 음주율은 20.1%로 전국 16.6%, 충남 17.3%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걷기 대회는 연간 음주자의 고위험 음주율이 사무직 등 직업인에게서 높게 조사됨에 따라 논산시 소재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8월 31일까지 ‘걷쥬앱 가입’ 후 논산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 및 ‘걷쥬앱의 챌린지 적정량 마시고 걷酒 걷기대회’ 이벤트에 신청한 뒤 절주 동참 서명을 하고, 기간 동안 15만보 이상 걷기를 완료하면 되며, 미션 달성자 중 300명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논산시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30개교 4,122명 대상으로 절주 교육을 실시했으며, 캠페인 진행 및 SNS 활동을 통해 절주 홍보, 교육을 진행하는 등 절주 예방을 위한 인식 교육도 병행하는 등 음주량 감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논산시 관계자는 “이번 걷기 대회를 통해 적절한 음주량에 대한 인식과 실천의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본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걷기 대회에 참여하시고, 코로나19 재유행이 시작된 만큼 마스크 착용 및 개인방역수칙 준수에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건강도시지원과 건강정책팀(041-746-8134, 8136)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