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같이 놀자’ 가족 명랑 운동회 개최! | 뉴스로
서울강동구

‘다같이 놀자’ 가족 명랑 운동회 개최!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15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동명근린공원 인조잔디축구장(강동구 고덕동 229)에서 다문화가족과 일반가족 500여 명이 함께 하는 ‘다 하나의 가족축제 가족 명랑 운동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인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사업’의 하나다. 강동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고 강동구, 신한은행(명일역점), 아름다운가게(강동 고덕점)이 후원한다.

처음에는 세계 각국의 볼거리·먹거리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로 꾸민 강동 거주 다문화가족들의 행사로 운영돼 오다가, 2015년부터 다문화가정, 일반가정 구분 없이 강동가족이면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가족 명랑 운동회’로 재탄생했다. 이웃에 대해 알아가는 것은 물론 가족 게임 등을 통해 소통·화합하는 자리로,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운동회 역시 강동가족 모두에게 열려있는 축제 한마당으로 운영된다. 테마별 부스는 ‘가족과 놀자, 세계 이웃과 놀자, 지역사회와 놀자’라는 3개 테마로 구성돼 가족오락관, 다(多)나라 놀이학교, 워라밸 캠페인, OX 퀴즈 등 8개 체험활동을 제공한다. 판 뒤집기, 버블슈트 게임, 계주 등 가족 간 유대감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총 9개의 가족 단위 게임이 마련된다.

이 밖에 세계전통춤, 가족난타 등 축하공연, 전문 소리꾼 진행으로 다 함께 어울리는 강강술래도 즐길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화창한 가을날, 강동가족이 다 함께 어우러지는 가족 명랑 운동회가 지역 공동체로 함께 살아가는 다양한 형태의 가족들이 서로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의식을 향상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 “다문화가족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더불어 행복한 강동을 실현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