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야외 상설공연 무대로 풍성한 문화가 있는 대구 남구로! | 뉴스로
대구 남구

다양한 야외 상설공연 무대로 풍성한 문화가 있는 대구 남구로!

대구광역시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수준 높은 문화 공연을 지역의 관광 명소에서 즐길 수 있도록 지난 6월 말부터 7월까지 총 3개의 주제를 가진 야외 상설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개최하지 못했던 야외 공연들이 지난달 29일과 30일에 개최된 공룡공원 가족 뮤지컬 ‘뿔난 거북선생전’ 을 시작으로 ‘앞산빨래터공원 야외상설공연’, 이천동 ‘고미술과 인사하기’, ‘신천둔치 야외상설공연’ 으로 이어지며, 무더위 속에서도 많은 관객들이 그동안 누리지 못했던 문화 향유의 기회를 맘껏 즐기고 있다.

특히, 7월 8일과 9일 양일 간 앞산빨래터공원 야외무대에서 개최된 첫 공연에서는 지역 가수들의 트롯 공연과 재즈, 클래식 등 다양한 공연들과 함께 아이들을 위한 버블쇼와 마술쇼 등의 퍼포먼스도 선보여 많은 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오는 7월 22일과 23일에는 이천동 고미술거리에서 ‘문화가 있는 날 고미술과 인사하기’ 프로그램과 신천둔치에서  ‘문화가 숨쉬는 남구! 야외상설공연’ 이 동시에 개최되어 문화공연을 즐기려는 시민들의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명품문화도시를 지향하는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은 “코로나19로 다양한 야외공연을 즐기지 못했던 주민들에게 이번 야외 상설공연이 여름 철 무더위를 잊고 온 가족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라고 전했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 은 전국 문화 시설의 문턱을 낮추고 국민 생활 속 문화향유를 확산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2014년 1월부터 시행한 제도로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을 지정해 각종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