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복지아이디어 12개 선정, 최대 500만원 지원­ | 뉴스로
대구달서구

달서구 복지아이디어 12개 선정, 최대 500만원 지원­

대구광역시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7월19일 오후 2시 구청 4층 회의실에서 주민 삶의 질을 개선하고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참신한 복지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18 희망달서 지역복지사업 공모’를 추진, 선정 기관에 후원금 증서를 전달한다.

지난 4월 공모사업 신청을 받았으며 달서구 내 사회복지시설 등 33개소가 신청하였고, 5월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프로그램, 기능보강 각각 6개소 총 12개 기관을 선정하였다.

선정된 사업은 발달장애인 인식개선, 자활참여자의 자립능력향상 및 나눔활동, 정신장애인 역량강화, 아동의 미디어중독 치료․예방, 책과 토론을 통한 세대공감 등 시범적이고 선도적인 프로그램사업과 환경개선, 장비구입 및 시설 개보수 등 기관에서 시급하게 해결이 필요한 기능보강사업까지 총 12개 사업들이다.

공모사업 재원은 ‘달서사랑365운동’ 모금사업의 성금으로 추진하며, 기관 당 500만원 이하로 지원하여 6월부터 12월까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지역복지사업 공모추진으로 우리구 특성에 맞는 복지사업을 발굴하여 주민의 복지서비스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며, 민관복지 네트워크를 보다 견고하게 다져 달서구가 인간미 넘치는 따뜻한 공동체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