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제1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지역일자리 창출분야 ‘국무총리상’ 수상 | 뉴스로
대구달서구

달서구, ‘제1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지역일자리 창출분야 ‘국무총리상’ 수상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21일 서울 코엑스홀에서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주최하고 산업자원부 등 6개 중앙부처가 후원한 ‘제1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국무총리 표창(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은 2004년부터 주요 지방자치 정책분야에서 모범적인 시책으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지자체를 발굴해 시상하는 최고 권위의 전국 지방자치단체 정책 경연대회이다. 이번 대전은 지역경제․안전․일자리창출, 문화관광, 농축수산특산품, 기업환경개선 등 10개 부문에서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실사, 3차 질의응답 심사 등을 거쳐 부문별로 우수 지자체를 선정했다.

달서구는 침체된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일자리 창출 효과를 거둔 ‘월배시장 상생스토어’ 사례를 지역일자리창출 부문에 공모했으며, 그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월배시장 상생스토어’는 지난해 8월 대구최초로 주민(상인)과 대형마트가 협력하여 노브랜드 매장과 사회적기업 홍보관, 카페․어린이놀이터 등의 고객 편의시설 설치로 젊은 고객층을 유입하는 상생형 공간으로 조성 이용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전통시장과 대형마트의 상생협력으로 지역일자리를 창출한 대표적 사례로 앞으로도 민․관이 협업하는 지역 상생형 일자리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