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새로운 담양, 군민과 함께’ 구현 위한 시책 발굴 보고회 개최 | 뉴스로
전남담양군

담양군, ‘새로운 담양, 군민과 함께’ 구현 위한 시책 발굴 보고회 개최

담양군(군수 이병노)이 20일 군민이 공감하는 ‘새로운 담양 군민과 함께‘ 실현을 위한 시책 발굴 보고회를 개최하고 내년 군정 운영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 8기가 출범하고 처음 시책을 계획한 만큼 군수공약사항 실현 및 정부 120대 국정과제, 전라남도지사 공약사항 연계 시책 발굴 중심으로 심도 있는 보고가 이뤄졌다.

담양군은 군민이 정책을 체감할 수 있는 소통과 통합의 포용적인 공감 군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실과소별 핵심 정책방향 설정에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현안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입장이다.

특히 그동안 관습적으로 이루어졌던 시책이나 부진사업에 대한 타당성 및 경제성 분석 보고를 함께 진행하여 행정의 효율성을 높였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전 부서가 이번 보고회에 발굴된 시책들을 통해 ‘다함께 행복한 자립형 경제도시’를 조성할 수 있도록 세부실천 계획들을 잘 준비해 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담양군 관계자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핵심 시책들이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내년 본예산에 적극 반영하여 완성도 높은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