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예비 부모들의 자신감 ‘쑥쑥’ 아기사랑 부모사랑 건강교실 운영 | 뉴스로
전남담양군

담양군, 예비 부모들의 자신감 ‘쑥쑥’ 아기사랑 부모사랑 건강교실 운영

전남 담양군은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출산과 육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요가 등을 통해 건강하고 준비된 출산을 돕기 위해 지난 13일부터 ‘아기사랑 부모사랑 건강교실’ 운영에 나섰다.

2017년 제1기 아기사랑 부모사랑 건강교실은 오는 6월 3일까지 직장 생활을 하는 임신부와 예비 아빠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4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 내용은 태교와 정상 분만, 순산 및 요통, 변비 등을 풀어주는 임산부 요가, 올바른 모유 수유, 건강한 엄마를 위한 산후조리, 신생아 돌보기, 아기용품 만들기 등 출산 및 육아와 관련된 내용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이외에도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 임신부의 산후 우울증과 스트레스 관리법을 다루는 정신건강 교육, 몸과 마음이 행복한 육아 프로그램 등이 함께 제공된다.

군 보건소는 본 프로그램이 임신과 출산, 육아에 대한 지식 습득의 기회가 적어 불안감을 지닌 예비부부와 가족들에게 출산·육아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고 가족 간 돈독한 유대관계를 형성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담양군 보건소 관계자는 “엄마가 즐거우면 아기도 즐겁다”며 “행복하고 건강한 마음으로 소중한 새 생명을 맞이할 수 있도록 임신부 건강교실 뿐만 아니라 산전검진서비스, 영양제와 출산장려금 지원 등 여러 사업을 통해 임신에서 육아까지 담양군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