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조선간호대학교 · 백동LH2단지와 ‘지역사회 정신건강증진’ 협약 체결 | 뉴스로
전남담양군

담양군, 조선간호대학교 · 백동LH2단지와 ‘지역사회 정신건강증진’ 협약 체결

담양군(군수 최형식)이 지역사회 중심의 통합적인 자원 발굴·관리를 통해 지역사회 내 정신건강문제에 대한 밀접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담양군은 최근 정신건강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조선간호대학교와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담양군과 조선간호대학교는 지역사회 정신건강증진사업과 기타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상호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교육 지원 등에 협력한다.

또한 백동 LH2단지 관리사무소와 ‘행복톡톡 LH(내) 아파트’ 업무 협약을 진행하고, 취약지역 내 정신건강 고위험군 발굴 및 보건-복지의 통합적 접근을 통한 정신건강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

협약을 통해 정신건강 이동상담실 운영, 지역 유관기관 연합 사례회의, 우울·스트레스 관리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관리사무소 등 직원 대상 생명지킴이 교육 등의 업무를 추진할 예정이다.

담양군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군민의 정신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시에 치료해 건강한 정신건강 문화를 조성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