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시민에게 활용도 높은 통계 제공한다 | 뉴스로
충남당진시

당진시, 시민에게 활용도 높은 통계 제공한다

당진시(시장 오성환)는 이달 말 기존 당진시 통계정보 홈페이지를 개편해 시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인구와 경제, 강우량, 토지, 주택 등 주요 통계자료를 중심으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활용도 높은 통계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당진시는 특히 관심도가 높은 인구통계 데이터를 기존 ‘14개’ 읍면동에서 ‘283개’의 행정리·통별로 시각화해 제공함으로써 그 활용성을 높였으며, 기존 통계 홈페이지의 사용자 로그 분석으로 도출한 객관적 개선사항을 이번 개편에 반영했다.

또한 시는 숫자로 이뤄진 복잡한 통계정보를 다양한 시각화 그래프로 자동 변환시키는 방식을 채택해 이를 구현함으로써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와 더불어 이번에 개편되는 통계 홈페이지를 통계청에서 제공하는 SGIS(통계지리정보서비스)와 연동해 ‘정책통계지도’, ‘일자리맵’, ‘살고싶은 우리동네’ 등 시 지리정보와 연계한 다양한 시각화 통계분석자료를 제공해 시민들의 지역 이해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한복 지속가능발전담당관은 “이번 당진시 통계홈페이지 개편으로 데이터 기반 행정문화의 확산과 함께 시민들의 보다 편한 홈페이지 활용으로 필요한 정보를 쉽게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