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지속가능발전 디자이너 스쿨 2기 수료식 개최 | 뉴스로
충남당진시

당진시, 지속가능발전 디자이너 스쿨 2기 수료식 개최

당진시는 지난 23일 지속가능발전의 의미와 필요성을 지역에 알릴 활동가를 양성하는 ‘지속가능발전 디자이너 스쿨’ 2기 교육생들의 수료식을 가졌다.

지속가능발전 디자이너 스쿨은 참여형 워크숍 기법을 기반으로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이해와 생활 속 실천을 가르치는 시민강사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며, 이달 2일에 개강해 총 4회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작년 1기생들이 2기생들을 가르치는 방식으로 진행돼 실제 교육 현장에서 요구되는 워크숍 기법을 중심으로 현장 강의에 대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 앞으로 활동하게 될 수강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1기생이 2기생을 가르치며, 지역에서 배우고 지역에서 가르치는 지속가능발전 교육의 선순환 체계를 안착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당진시는 수료식 이후 디자이너 스쿨 이수자들 간의 정기모임을 통해 서로 간의 강의와 경험 공유 등을 통해 단순한 강사양성 과정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수료자들이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수료식에 참석한 이한복 지속가능발전담당관은 “1기생들이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기반을 다졌다면 2기생들은 지역에 이를 확산시킬 촉매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지속가능발전을 알아가고 있는 만큼 당진시에서도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