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구, 오랜 숙원사업 ‘국민체육센터’ 건립 | 뉴스로
대구 남구

대구남구, 오랜 숙원사업 ‘국민체육센터’ 건립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은 사업비 79억원을 들여 구민 체육광장에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다양한 여가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국민체육센터를 개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관하는 국민체육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진행한 국민체육센터 건립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32억원을 지원 받아 지방비 포함 79억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2016년 11월 첫 삽을 뜬 이후 1년 만에 선을 보이는 국민체육센터는 봉덕동 1272-1번지(구민체육광장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4,200㎡의 부지에 지하1층, 지상2층의 연면적 2,508㎡ 규모로 지하1층에는 헬스장, 다목적강좌실(요가, 필라테스 등), 휴게실을 지상1층에는 실내경기장(탁구, 베드민턴, 농구 등), 및 샤워실, 관리실, 지상2층은 213석의 관람석 등 현대식 시설을 갖췄으며, 부대시설로는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기 위한 카페와 198석의 넓은 주차장도 운영된다.

그 동안 남구는 타 지역에 비하여 공공체육시설이 부족해 날로 늘어나는 여가체육활동 인구에 충분히 대처하지 못하고 있었으나 국민체육센터가 준공됨에 따라 앞으로 구민들의 여가체육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체육센터 준공(17.11.20)을 기념하기 위해서 12월 1일 오후2시 개관식을 가질 예정이며, 12월 한달간은 시설을 둘러보고 경험할 수 있도록 무료 시범운영되고 18년 1월 1일부터는 유료로 운영된다.

수강생 모집은 선착순으로 마감되고 탁구, 배드민턴, 헬스, 힐링요가, 에어로빅, 필라테스, 댄스스포츠, 다이어트댄스, 방송댄스, 줌바, 발레, 파워요가, 다이어트 요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아울러 국민체육센터 건립을 기념하기 위해 12월 1일(금) 오후 1시50분 체육관 1층에서 관내 주요 내빈 및 주민 900여명을 모시고 기념행사도 가진다. 남구농악단의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테이프 커팅, 한떡 절단식, 남구합창단․금관5중주․태권무 등 식전공연도 함께 이루어진다.

임병헌 남구청장은 “열악한 재정 상황과 부지 매입이 어려워 구민들께 항상 미안한 마음이 있었는데, 국민체육센터 완공으로 마음의 짐을 조금이나마 던 것 같다”며 “이 일대를 스포츠타운으로 조성하여 우리 지역주민들에게 더욱더 수준 높은 여가체육활동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