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북구새마을회, 광복77주년 태극기달기 캠페인 실시 | 뉴스로
대구 북구

대구북구새마을회, 광복77주년 태극기달기 캠페인 실시

제77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대구북구새마을회(회장 정연식)는 8월 12일(금) 대구북구청네거리에서 ‘태극기달기 캠페인’ 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대구북구새마을회에서 광복절을 맞이하여 국권 회복을 경축하고 태극기 달기 운동을 확산시켜 선열의 자주독립 정신을 기리고, 태극기 달기의 생활화로 주민의 태극기 사랑과 애국심 함양을 위해 마련하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정연식 회장을 비롯한 새마을지도자 3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거리를 오가는 주민들에게 국기 게양을 당부하며 태극기의 의미와 게양 방법 등이 담긴 리플릿과 차량용 태극기 300개를 배부하였다.

정연식 회장은 “오늘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통해 국경일에 태극기 달기의 생활화와 나라 사랑하는 정신이 주민들에게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배광식 대구시 북구청장은 “광복절의 의미를 생각하며, 우리 마음에 나라사랑을 새기고, 각 가정에는 태극기를 달아 경축하는 귀한 날인만큼, 많은 구민들이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 라고 전했다.

한편 대구북구새마을회는 광복절 주간을 맞이하여 대구 북구청 네거리뿐만 아니라 북구 관내 전역에 태극기 달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며 태극기 게양 열기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캠페인 및 태극기 배부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