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강소기업 45社 취업에 도전할 청년 히어로 모집! | 뉴스로
대구광역시

대구시 강소기업 45社 취업에 도전할 청년 히어로 모집!

대구시(시장 권영진)가 주관하고 (재)대구테크노파크와 한국장학재단이 공동 추진하는 지역 강소기업 청년취업 프로그램인 ‘스타기업 9기 히어로 양성사업’에 참여할 대구·경북 지역 대학생 구직자를 6월 22일까지 모집한다.

‘스타기업 히어로 양성사업’은 스타기업 등을 중심으로 지역기업과 지역 청년인재를 매칭해 인턴 과정을 거친 후 정규직 채용까지 유도해 지역 취업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 ‘스타기업 히어로 양성사업’에는 스타기업이 33社, 글로벌강소기업 및 월드클래스가 5社, 일반기업 7社 등 총 45社가 참여하여 청년인재 총 129명을 모집한다.

주력산업 외 플랫폼 및 AI(인공지능) 개발 등을 하는 ICT관련 기업과 온라인마케팅, 가전제품, 화장품 개발 등을 하는 도시형산업 분야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스타기업 히어로 양성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은 경북대, 영남대, 계명대 등 총 9개 학교에 소속된 4학년 재학생으로 6월 22일까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및 지원서를 확인 후 공지된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히어로에 합격한 학생들은 올해 8월부터 내년 1월까지 기술·연구, 영업·마케팅, 생산·품질, 경영지원, 디자인 등 다양한 직군에서 최대 6개월간 매칭된 기업에서 인턴근무를 하게 되며,

인턴근무 기간 중 시간당 11,150원의 근로장학금 혜택과 대구테크노파크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제공받는다.

기타 채용기업, 채용분야, 담당업무 등 상세정보는 대구테크노파크(053-757-4185) 및 한국장학재단(문의 1599-2290)에 문의하면 된다.

히어로 양성사업은 지난 2015년도부터 시작했으며, 참여학생은 스타기업을 비롯한 지역 강소기업에서 직무 경험을 쌓고 정규직 취업의 기회를 제공받았고 참여기업은 지역 우수 인재를 확보하여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2020년 8기까지 기업과 구직자의 큰 호응을 얻으며 171社에 404명을 매칭해 122명이 매칭기업에 취업했고, 88명은 인턴경험을 바탕으로 매칭기업 이외 정규직으로 취업해 총 210명이 정규직으로 취업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기업의 우수인재 채용을 통한 경쟁력 강화와 지역청년 취업률 제고를 통해 지역경제가 활력을 뛸 수 있도록 스타기업 히어로 육성사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