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설명회 및 컨설팅 진행 | 뉴스로
대구 남구

대구 남구,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설명회 및 컨설팅 진행

대구광역시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창업 진입문턱을 낮추기 위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설명회 및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예비 사회적경제기업 창업가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 유형(협동조합, 마을기업, 사회적기업)별 전문강사에 의한 창업설명회와 컨설팅으로 구성된다.

창업설명회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절차, 사회적경제기업 이해, 사회적경제기업 모델 수립 등에 관한 교육이 이루어지며, 컨설팅을 통해 금융, 재무회계 등 실무적인 사항에 관한 전문가의 1: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창업설명회는 협동조합, 마을기업, 사회적경제기업 순으로 5월 2일, 9일, 16일 오후 2시 남구행복플랫폼(앞산순환로75길 45-1)에서 실시되며, 컨설팅은 5월 3일, 10일, 17일 오후 2시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다.

신청은 남구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여 4월 28일까지 이메일(dlagywjd317@korea.kr)로 신청하거나 남구청 시장경제과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사회적경제기업를 지속적으로 육성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 등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