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아동 비만예방 위해 ‘건강한 돌봄놀이터’ 사업 추진 | 뉴스로
대구 남구

대구 남구, 아동 비만예방 위해 ‘건강한 돌봄놀이터’ 사업 추진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남구보건소에서 아동 비만예방을 위하여 3월부터 7월까지 ‘건강한 돌봄놀이터’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초·중·고등학교 비만율은 최근 10년간 50%이상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아동 비만율 증가폭이 청소년보다 높아 소아 당뇨 등의 위험이 있어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건강한 돌봄놀이터’ 는 놀이형 영양 교육 및 신체활동을 통해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건강한 성장발달을 돕는 아동비만 예방 프로그램이다.

관내 초등학교 5개교 돌봄교실 1~2학년 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3월부터 7월까지 16주 동안 영양교육 주 1회, 놀이형 신체활동 교육 주 2회로 이루어진다. 영양사 및 운동처방사 등 보건소 전문인력이 아동의 생활터인 학교를 방문하여 아동의 집중도를 높이는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한다.

건강간식 골고루 먹기 및 실생활에서도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할 수있도록 과일·채소 위주의 미각체험 등을 실시하고, 아동의 흥미와 활동량 등을 고려하여 교구를 활용한 다양한 신체 놀이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딱지치기, 비석치기, 투호놀이 등 전통놀이 뿐 아니라, 협동놀이, 잡기놀이, 공놀이, 뉴스포츠 등을 통해 스스로 몸을 움직이고 신체활동량을 증가시켜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