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우리 가족 마음 톡(talk) 이동상담소’ 운영 | 뉴스로
대구 남구

대구 남구, ‘우리 가족 마음 톡(talk) 이동상담소’ 운영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다양한 가족의 삶의 질 향상 및 행복증진을 위해 위탁·운영되고 있는 남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권지영)에서 11월 한 달간 ‘우리 가족 마음 톡(talk) 이동상담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동상담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지역주민의 심리·정서적 불안을 최소화하여 가족 갈등 예방 및 가족 건강성 회복을 위해 마련됐다.

전문상담사가 현장에서 바로 심리 상담을 제공하며 부모 양육 태도, 스트레스 및 우울, 그림검사 등 심리검사도 무료로 받을 수 있어 지역주민의 심리 건강성 회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타렉스 캠핑카를 활용한 찾아가는 이동상담은 유동인구가 많은 남구청 민원실 앞을 시작으로 봉덕어린이공원, 개나리어린이공원, 이천동행정복지센터, 무궁화어린이공원, 대명사회복지관, 대명5동 행정복지센터 총 8개 곳에서 지난 2일부터 매주 월, 금 오전 10시에서 오후 3시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찾아가는 이동상담을 통해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생활의 제약이 커지면서 스트레스와 불안, 우울감을 호소하는 지역주민의 심리적 정서적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자세한 문의는 대구남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475-2324)로 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