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달서독서대학 수료식 개최 | 뉴스로
대구달서구

대구 달서구, 달서독서대학 수료식 개최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2일 달서구립본리도서관에서 수료생 22명이 참석한 ‘달서독서대학 제14기 심화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달서독서대학 제14기 심화과정은 기본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9월 7일부터 매주 화․수요일 10시부터 13시까지 총 17회(51시간)에 걸쳐 독서심리사 과정으로 진행했다.

이번 과정은 독서발달 심리, 독서심리와 인지발달, 미술심리와 활용법, 독서심리 적용방법 등의 내용으로 운영됐으며, 수강생 30명 중 22명이 수료했다.

수료자는 본리도서관 독서동아리 활동 및 구립도서관, 관내 작은도서관 등에서 재능기부 연계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와 독서심리사2급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을 얻었다.

달서독서대학은 2009년부터 독서지도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습득 기회 제공으로 달서구민의 자녀 독서지도 역량 및 도서관 전문 자원봉사 인력 양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다. 독서대학 수료생들은 지역의 여러 기관에서 재능기부, 문화강좌 강사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심화과정 수료자 분들께서도 여러 곳에서 재능기부를 통한 자원봉사 및 사회활동을 통해 자아실현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시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지역주민이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독서환경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