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설 명절 대비 물가안정대책 추진 총력! | 뉴스로
대구달서구

대구 달서구, 설 명절 대비 물가안정대책 추진 총력!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민족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설 명절대비 물가관리 추진체계를 구축하고 종합대책을 추진하는 등 물가안정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달서구는 1월 13일부터 2월 14일까지 설명절 대비 물가관리 중점기간을 정하고 제수용품 등 농축수산물 16개품목과 개인서비스요금 2개품목 등 30개 중점관리 대상품목을 중심으로 점검하는 등 물가안정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먼저, 1월 13일부터 구청 내에 물가대책상황실을 설치․운영하여 물가동향을 파악하고 불공정 상거래행위 등 소비자 불편사항을 접수하고 있다.

공무원, 물가모니터요원 등 7명으로 구성된 물가점검반을 구성하여 물가동향파악 및 가격 급등품목에 대한 가격인하 계도를 실시한다,

물가점검에서 조사한 생필품 가격 및 외식비, 세탁료 등 개인 서비스요금은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 할 예정이다.
또한, 달서구는 불공정거래 단속 등 유통질서 확립을 위해서 설명절 가격표시제 실태점검 및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점검, 부정 축산물 유통 합동단속을 실시한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한 매출감소 등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의 어려운 경영 여건을 감안하여 이번 단속은 가급적 지도와 홍보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특히, 이번 설명절에는 ‘설맞이 농산물 직거래장’을 비대면으로 개최하고, 성주지역 참외유과, 고구마 등을 미리 주문 받아 판매할 예정이다.

달서구와 자매결연도시인 성주군의 판로를 개척, 지원하고 구민들에게 저렴하고 우수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 물가불안으로 구민들이 이중고를 겪지 않도록 유관기관, 단체, 업체와 능동적인 협조체제로 물가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 자매결연 도시인 성주군의 농산물 비대면 직거래 장터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