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청년 대상 ‘Dalseo 해외취업 컨설팅’ 운영 | 뉴스로
대구달서구

대구 달서구, 청년 대상 ‘Dalseo 해외취업 컨설팅’ 운영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 12일부터 구청 홈페이지를 활용해 해외취업 전문 컨설턴트와 개인별 맞춤 온라인 컨설팅을 지원하는‘Dalseo 해외취업 컨설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Dalseo 해외취업 컨설팅’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취업준비 과정에서 부딪힐 수 있는 크고 작은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는 든든한 길잡이 역할을 하고자 마련한 서비스로 ‘해외취업 Q&A’ 와 ‘해외취업 1:1 멘토링’으로 구성됐다.

먼저, 해외취업 Q&A는 신청인원 및 횟수, 질문내용에 제한없이 전문 컨설턴트가 질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노하우를 조언해 준다. 또한, 해외취업 1:1 멘토링은 개인별 진로직무설정, 취업 유망국가 및 채용처 설정, 영·일문 이력서 첨삭, 영·일문 자기소개서 첨삭 중 1인 1회, 100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Dalseo 해외취업 컨설팅’은 해외취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달서구 홈페이지를 방문해 ‘일자리지원센터/해외취업’ 배너를 클릭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최근 청년들의 해외진출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지역의 청년들이 수준 높은 해외진출 정보 및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