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보건소, 대구도시철도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 뉴스로
대구달성군

대구 달성군보건소, 대구도시철도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대구광역시 달성군보건소(보건소장 박미영)가 지난 22일 문양역에서 대구도시철도공사와 노인건강테마역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구도시철도 2호선 문양역에서 열린 협약식은 박미영 달성군보건소장과 손소영 대구도시철도공사 2고객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되었으며, 이날 양 기관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도시철도 이용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지역주민 대상 통합건강증진사업 운영을 위한 장소 및 제반 시설을 지원하고, 달성군보건소는 도시철도 이용객 및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했다.

대구도시철도공사는 문양역 3층 대합실 내 노인건강테마역을 조성하여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주민들이 건강상태를 간단히 확인할 수 있도록 혈압계, 건강 키오스크 등을 설치하였으며, 고혈압·당뇨병·치매 등과 관련된 패널 전시를 통해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달성군보건소는 매달 문양역 노인건강테마역에서 혈압·혈당 측정, 영양·운동상담, 치매 조기발견을 위한 인지선별검사 등 건강 인식 제고를 위한 통합건강증진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재훈 대구시 달성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효율적인 건강서비스 제공을 통해 군민 건강증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