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비전꿈터, 2022 식생활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운영기관으로 선정 | 뉴스로
대구달성군

대구 달성군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비전꿈터, 2022 식생활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운영기관으로 선정

달성군청소년센터 비전꿈터가 지난 8월 17일 농림축산식품부와 식생활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2 식생활 탄소 중립 실천 캠페인 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9월 5일에 진행된 1회기 활동에서는 탄소중립의 의미와 청소년이 식생활 탄소중립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했다. 또한, 압축토, 생분해 성분으로 만들어진 화분, 우드 사인 등 친환경으로 만들어진 자투리 텃밭 가꾸기 키트로 직접 씨앗을 심어보며 나만의 화분을 꾸며 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청소년이 직접 캠페인 활동을 하며 식생활의 탄소 중립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성진 관장은“탄소 중립은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한 다음 세대와의 약속이며 청소년이 실천하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센터가 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에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지도, 생활지도, 상담, 체험활동, 급식지원을 무료로 지원하는 공적서비스이며 현재 초등 4~5학년 학생들을 상시모집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