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청, 명사초청 아카데미 특강 진행 | 뉴스로
대구 동구

대구 동구청, 명사초청 아카데미 특강 진행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이 지역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명사초청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명사초청 아카데미는 주민 누구나 수강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분야에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동구 대표 학습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명품교육도시 동구와 미래도시 동구를 만들기 위해 교육과 미래산업, 과학에 특히 중점을 뒀다.

오는 10월2일에는 개강과 함께 공부의 신 강성태씨가 연단에 올라 ‘진로특강! 나의 꿈, 나의 미래’ 주제로 강의를 한다. 이어 최재붕 교수의 ‘메타버스 시대, 바꿔야 할 3가지’(10월31일), 김상욱 교수의 ‘과학을 왜 알아야할까?’(11월21일), 신종호 교수의 ‘배움의 기초, 문해력’(12월19일)이 진행된다. 강의는 아양아트센터에서 열리며, 매회 오후4시다.

신청은 대구 동구청 문화체육과(053-662-2155, 2157)를 통해 수시로 접수하며, 선착순 50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으로는 동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당일 현장 신청도 선착순 인원 선에서 받을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다.

윤석준 대구 동구청장은 “이번 2022 명사초청 아카데미 개최로 수준 높은 명품 강연을 통해 양질의 정보를 공유하고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이로써 명품 교육도시 동구로의 기틀을 다지고, 품격높은 평생학습 도시로 나아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무엇보다 이번 기회로 저명한 명사와의 만남을 많은 구민들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