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노후주택 대상 집수리 지원사업 본격 공사 추진 | 뉴스로
대구 동구

대구 동구, 노후주택 대상 집수리 지원사업 본격 공사 추진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이 노후주택을 대상으로 집수리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효목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도시재생활성화구역 내 사용 승인일 이후 20년 이상된 노후주택 20가구가 대상이다. 주택의 외부경관 개선이 목적이며, 가구당 최대 1천241만 원(자부담 포함) 내에서 지붕, 옥상, 외벽, 담장, 대문 등을 정비한다.

대구 동구청은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선정된 20가구를 대상으로 가구별 실시설계를 추진했으며, 건축 전문가와 함께 주택상태를 점검하고, 공사범위 결정을 위한 집수리 우선순위를 설정했다.

이와 함께 관련분야 전문가, 주민대표, 공무원, 구의원 등 집수리 지원위원회 심의위원들과 함께 가구별 설계내역과 사업비, 자부담 내용과 가이드라인에 따른 재료, 색채 등에 대한 심의를 완료했다.

사업은 오는 6월 중 입찰을 통해 시공사를 결정하고 착공에 들어가 10월 쯤 마무리 될 예정이다.

배기철 대구 동구청장은 “노후경관개선을 위한 집수리 지원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특색 있는 도시경관 조성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골목길정비사업과의 연계로 마을단위의 안전한 주거환경이 조성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