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청, ‘2019년 재난대응 수시 현장훈련’ 실시 | 뉴스로
대구 북구

대구 북구청, ‘2019년 재난대응 수시 현장훈련’ 실시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5월 16일(목) 오후 3시 침산동 대구달산초등학교에서 지진 발생 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2019년 재난대응 수시 현장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최근 몇 년 동안 경주(규모 5.8)와 포항(규모 5.4) 지진으로 지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대형지진에 대응하는 능력을 향상하고자 기획하였으며,

지진이 발생했을 경우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구조·구급은 물론이고, 특히 이재민 임시수용과 구호물자 지원 및 심리상담 등 구호 활동에 역점을 두고 실시했다.

훈련은 지진 발생으로 대구달산초등학교 건물 일부가 붕괴한 상황을 가정하여, 재난신고 등 상황전파, 대피, 구조·응급처치 및 후송, 임시거주시설 설치, 구호물품·음용수 등 보급, 이재민 심리상담, 심폐소생술 시연, 전기·통신 복구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북구청, 북부소방서, 북부경찰서, 대구달산초등학교,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한국전력, KT 등 관련 기관·단체의 200여 명의 인원이 참여하고 18대의 장비가 동원됐다.

배광식 구청장은 “이번 훈련은 재난 현장에서 이재민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해결해 주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대응역량을 강화하는 훈련을 실시하여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북구를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