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공직자의 경제 IQ를 높여라! 경제특강 실시 | 뉴스로
대구 북구

대구 북구, 공직자의 경제 IQ를 높여라! 경제특강 실시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지난 1일 연세대학교 경제학부 한순구 교수를 초청해 공무원을 대상으로 경제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강연은 ‘공직자의 경제 IQ를 높여라’라는 주제로 경제흐름을 이해하고 대응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향후 경제변화 트렌드를 중심으로 대내외 경제변화를 전망하고, 그 대응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강연에서 한순구 교수는 주인의식, 독점적 지위 등 어렵게 다가오는 경제학적 이론을 다양한 예시를 통해 설명하여 경제환경 변화에 따라 공무원이 어떻게 생각하고 일할 수 있을 지에 대한 이야기와 인공지능과 미래의 일자리, 플랫폼 경제 등 다가올 미래 경제상황에 대한 분석과 정책 방향에 대한 설명을 통해 다양한 정책 대응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은 “코로나 이후 다양한 기술의 발전과 사회 변화 속도가 빨라지면서 행정 환경도 급변하는 추세에 있다. 이번 강연을 통해, 우리 구 공직자들이 다가올 경제변화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다양한 정책 대응방안을 모색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행정환경변화에 따른 공직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통해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