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나도 유튜부키 ! (YouTu-Bookey)’ 유튜브 공모전 개최 | 뉴스로
대구 북구

대구 북구, ‘나도 유튜부키 ! (YouTu-Bookey)’ 유튜브 공모전 개최

DCIM100MEDIADJI_0002.JPG

대구광역시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다양한 스토리와 참신한 콘텐츠를 발굴하여 북구의 이미지를 친근하게 알리고 구정 홍보 효과를 강화하고자 ‘나도 유튜부키 ! (YouTu-Bookey)’ 대구 북구 유튜브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 명칭인 ‘나도 유튜부키 ! (YouTu-Bookey)’ 는 유튜버와 부키(대구시 북구 대표 캐릭터)를 결합한 합성 표현으로 ‘북구에 관한 다양한 주제의 창의적이고 개성 있는 영상 제작으로 구정 홍보에 참여하여, 나도 북구의 대표 유튜버가 될 수 있다’ 는 뜻을 담고 있다. 북구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북구의 자연, 관광, 역사, 문화, 일상생활 등을 주제로 출품 규격에 따라 영상을 제작 후 필요 서류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9월 19일(월)부터 9월 30일(금)까지이며, 주제 적합성, 창의성, 기술성, 활용 가능성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총 6편의 작품에 상금 총 350만 원 및 상장을 수여하며, 수상 작품은 구 홈페이지 및 SNS에 게시되고 다양한 구정 홍보 자료로 활용되는 등 구정 업무 전반을 위해서 사용될 예정이다.

배광식 대구시 북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좋은 작품들이 많이 접수되어 북구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내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 라며, “북구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이 밖에 대구 북구 유튜브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북구청 홈페이지(www.buk.daegu.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대구 북구청 기획조정실(053-665-2166)로 연락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