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희망플러스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뉴스로
대구 북구

대구 북구, 희망플러스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대구 북구(구청장 배광식)은 취업 취약계층 및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구형 희망플러스 일자리사업(공공근로 2단계) 참여자를 모집한다.

정보화추진, 환경정화사업 등 4개 공공분야 200여 명을 모집하는 이번 사업은 사업개시일 현재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이 있는 북구 주민으로 기준중위소득 70% 이하, 가족 합산 재산 4억 원 이하이면 신청할 수 있다.

단, 공공근로 연속 2회 참여자,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의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공무원의 배우자 및 자녀, 사업자등록자, 실업급여 수급자,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 등은 신청 대상에서 배제된다.

사업기간은 2023년 5월 8일부터 7월 28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2023년 4월 3일부터 4월 10일까지 신분증을 지참하여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공공일자리사업이 취업 취약계층의 생계지원뿐만 아니라 청년들에게는 일 경험을 제공하여 취업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징검다리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지역 현안사업과 연계할 수 있고 지역주민의 호응이 많은 사업 중점추진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