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청, 대형폐기물 배출 모바일 앱 서비스 ‘빼기’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뉴스로
대구 서구

대구 서구청, 대형폐기물 배출 모바일 앱 서비스 ‘빼기’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구광역시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대형폐기물 간편배출 모바일 앱 서비스 ‘빼기’ 도입을 위하여 8월 26일 ㈜같다와 업무협약식을 갖고 2023년 전면시행을 위한 단계적 절차에 들어갔다.

현재 대형폐기물 배출은 지정판매소에서 스티커 구입과 홈페이지 예약신청의 2가지 방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모바일 앱 서비스를 도입하여 주민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추가 제공하고자 한다.

대구 서구청은 행안부에서 인증한 2개의 간편배출 서비스 중 ㈜같다가 추진하고 있는 ‘빼기’ 서비스가 주민 편의성을 더욱 증진시킬 수 있다고 판단하여 도입하였다.

서비스 도입으로 간편배출 모바일 앱 서비스신청과 더불어 수거장소까지 내려드림 유료운반서비스를 통한 고령층 및 1인가족의 편의를 제공하고, 중고물품 거래를 연계하여 폐기물 감량 및 자원 재활용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 서구청 환경청소과는 2023년 전면시행을 위하여 이번 협약을 통하여 “빠른 시일 내에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업체에 당부하였고 다양한 홍보를 통해 많은 주민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 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