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경로당 시설이용 불편사항 점검 | 뉴스로
대구 서구

대구 서구, 경로당 시설이용 불편사항 점검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오는 2월28일까지 관내 82개소 경로당을 방문해 불편사항을 점검한다.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어르신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시설 노후화로 인한 불편사항 및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으로 경로당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어르신들의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서구청은 관내 경로당에 싱크대 및 장판 교체 등 시설개선과, 정수기 보급, 냉장고ㆍTVㆍ청소기 등 비품 지원 및 기타 소모품 교체를 통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였으며, 특히 올해 초 미세먼지로부터 어르신을 보호하고 깨끗하고 쾌적한 실내환경을 제공하고자 전체 경로당에 128대의 공기청정기를 설치하였다.

금번, 현장점검 후 15억원을 투입하여 경로당 이전・신축, 도시가스 설치, 시설물 환경 개선 및 어르신과 함께하는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 경로당 건강주치의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거점경로당 2개소를 선정하여 어르신과 주민이 함께 이용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 다양한 계층과 함께 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과 내․외부 디자인에 관한 사항 등 시설개선 지원을 할 예정이다.

강정구 사회복지과장은 “불편사항 점검 후에는 신속한 환경개선으로 어르신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향후에도 수시 점검을 통해 활기찬 노후 생활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