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하계 휴가 기간 염색산업단지 합동 대청소 실시 | 뉴스로
대구 서구

대구 서구, 하계 휴가 기간 염색산업단지 합동 대청소 실시

대구광역시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2022년 염색공단산업단지 업체 하계 휴가 기간을 맞아 8월 5일과 6일 이틀 간 공단 내 주도로 및 이면도로변 잡초 제거 및 묵은 쓰레기 제거 등 민·관 합동 대청소를 실시하였다.

하계 휴가철을 이용한 대청소는 2014년부터 실시해 오고 있으며 매년 10톤 정도의 쓰레기를 수거해 처리하고 있다.

대구시 서구는 진공청소차 3대, 분진차량 1대, 공무원 및 환경공무직 10여 명을 동원해 도로에 쌓인 묵은 먼지 수거로 미세먼지 절감을 통한 대기환경 개선 및 쾌적한 환경 조성에 힘썼으며, 염색산업단지공단에서 지원된 작업인력 30여명은 인도 위 잡초 제거와 전지작업으로 인한 낙엽을 수거해 청결한 가로환경을 조성하였다.

또한 기업체 종사자들에게 ‘더 깨끗한 서구’ 를 위한 주민 4대 실천사항인 쓰레기 배출 요일 및 시간 준수 종량제봉투 사용하기, 종량제봉투 정량배출, 토요일 저녁 배출금지 등을 홍보하고 쓰레기 불법투기 지도 단속을 강화해 항상 깨끗하고 청결한 산업단지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류한국 대구시 서구청장은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민·관 합동 청소로 청결한 염색산단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산업단지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기업체에서도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주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