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환경정화운동 “서구쓰담, 클린서구” 전개 | 뉴스로
대구 서구

대구 서구, 환경정화운동 “서구쓰담, 클린서구” 전개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구민을 대상으로 주민이 스스로 동네 불결지를 청소하는 모습을 촬영 후 SNS에 공유하여 골목길 청결에 대한 주민의식 향상과 자발적인 청소문화를 정착할 수 있는 “서구쓰담, 클린서구” 행사를 상반기에 이에 10월 한달간 추진한다.

서구쓰담, 클린서구(서구의 쓰레기를 담아 치우고, 깨끗한 서구를 만들자) 행사 참여를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생활환경에 대한 주민 관심도를 높이고, 주민주도 청소 분위기를 확산하여 주민들의 자율청소 역량을 강화하고자 추진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여럿이 또 혼자서도 참여할 수 있어, 우리동네 주변 골목길, 이면도로, 공원 등 불결지 장소를 깨끗하게 청소하고 활동사진(인증샷)을 서구청 공식 블로그에 댓글 달기를 한 참여자에게 선착순 3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동호회, 주부, 학생 등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환경보전에 대한 인식전환의 계기가 되어 내 동네는 내가 청소한다는 마음가짐이 확산될 수 있도록 우리동네도 깨끗하게 하고 이벤트에도 참여하여 선물도 받고 지역의 환경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자세를 가지길 기대해 본다.

류한국 대구 서구청장은 ‘서구쓰담, 클린서구’ 행사에 많은 구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히며 “생활속 작은 실천들이 환경을 지키는 초석이 되어 밝고 쾌적한 서구 환경조성에 기여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