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국공립고산하나어린이집 개관 | 뉴스로
대구수성구

대구 수성구, 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국공립고산하나어린이집 개관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27일 고산하나어린이집(구 고산어린이집)에서 ‘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 고산하나어린이집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김대권 수성구청장을 비롯해 수성구의회 의장, 하나금융그룹 하나은행 영남지역본부 대표 및 하나금융공익재단 등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했다.

‘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 고산하나어린이집’은 구 고산어린이집 부지(시지로11)에 지하1층에서 지상5층 규모로 증축 개관을 했다. 지상1~2층에는 국공립 고산하나어린이집이, 3∼5층에는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위치하고 있다.
육아종합지원센터 주요시설은 3층 상담실, 열린공간, 4층 요리실, 장난감나라, 야외그물놀이터, 5층 체험놀이실, 세미나실, 옥상 모래놀이터 등이다.

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구에서 직접 운영한다. 영유아 성장발달에 꼭 필요한 부모의 양육태도‧방법 등 부모역할의 중요성을 인지시키는 부모교육과 기수별 자조모임을 구성해 부모 양육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자녀 양육 등으로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양육자들과 발달 지연 등으로 의심되는 영유아 등을 대상으로 심리검사와 상담을 통해 예방할 수 있도록 전문상담사, 심리상담사 및 치료사를 위촉해 가정양육을 지원한다. 아울러 어린이집 교직원을 대상으로 전문 보수교육과 교직원 상담도 함께 진행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저출산, 인구절벽’이라는 사회적 문제에 직면한 시점에서 육아와돌봄은 이제는 사회적 책임이라는 사고의 전환이 필요하다. 이번 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고산하나어린이집 건립은 양육자의 출산·육아 부담을 완화하고 양육지원을 확대하는 육아지원 거점기관이 되리라 믿어 의심하지 않는다.”며 “이를 통해 ‘함께 키우고, 함께 행복한 아이 키우기 좋은 수성구’ 실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 이용 자격은 영유아를 둔 수성구민으로, 회원제로 운영된다. 시설이용은 홈페이지(www.suseong.kr/childcare)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053-666-2696로 연락하면 자세한 시설 이용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