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청 ‘중구 복지누리 반다비 체육센터’ 설계 공모 실시 | 뉴스로
대구 중구

대구 중구청 ‘중구 복지누리 반다비 체육센터’ 설계 공모 실시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중구 복지누리 반다비 체육센터’ 설계공모를 위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공고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대봉동 111번지 일원(구. 대봉도서관)에 사업비 356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8,290㎡ 규모의 노인복지관, 수영장, 장애인재활문화센터 등 사회복지 분야별 이용자들이 함께 소통하고 상생하는 복합문화시설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설계공모는 나라장터를 통해 건축사사무소 개설자, 종합설계업 또는 전문설계업(1종) 등록자, 일반소방시설설계업(기계 및 전기) 등록한 자의 요건을 충족한 자가 참가할 수 있다. 참가 등록은 나라장터를 통해 9월 29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할 수 있고, 작품은 11월 14일~15일에 양일간 접수하면 된다.

심사위원은 국내 건축계획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되며, 11월30일 작품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 결과 최종 당선자는 내년 1월부터 기본 및 실시설계를 실시하고, 2024년 건립공사에 착수하며 2025년 말 완공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당선작 외에는 최대 1억원의 범위 내에서 차등으로 공모 보상비가 지급된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설계공모 전문기관인 조달청에 설계용역 계약을 의뢰한 만큼, 공정하고 투명한 설계공모가 이루어지길 기대하며, 획일적인 공공건축물에서 탈피한 우수하고 질 높은 당선작이 선정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