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발달장애인활동서비스 제공기관 추가 지정 | 뉴스로
대구 중구

대구 중구, 발달장애인활동서비스 제공기관 추가 지정

대구 중구청(구청장 류규하)은 지난달 23일 발달장애인 방과후활동서비스 제공기관 1개소와 주간활동서비스 제공기관 1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중구의 발달장애인활동서비스 제공기관은 2019년 1개소를 시작으로 2021년 12월 지정된 2개소(꿈행복친구, 남산복지재단)와 이번에 추가 지정된 2개소(바른발달센터, 사람장애인자립생활센터)를 포함하여 현재 총 4개소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발달장애인활동서비스는 연령에 따라 방과후활동서비스(만6세~만18세)와 주간활동서비스(만18세~만65세)로 나누어지며, 주간활동서비스의 월 이용시간은 기본형 125시간, 단축형 85시간, 확장형 165시간으로 자조모임, 건강증진활동, 직장 탐방, 여행, 일상생활 자립 및 권리 교육, 문화생활 등의 참여형 프로그램과 음악·미술활동, 바리스타 교육, 도예, 사진, 공예 등의 창의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방과후활동서비스의 월 이용시간은 44시간으로 취미여가활동, 직업탐구활동, 자립준비활동, 관람체험활동, 자조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주간 및 방과후활동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발달장애인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가능하며 무료(정부지원)로 이용할 수 있다.

류규하 대구 중구청장은 “발달장애인이 자신의 욕구를 반영한 의미있는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자립생활을 지원하고 사회참여를 증진시킬 수 있는 발달장애인활동서비스를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길 바란다”고 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