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3년 연속 ‘한국문화가치대상 우수상’ 수상 | 뉴스로
대구 중구

대구 중구 3년 연속 ‘한국문화가치대상 우수상’ 수상

대구광역시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이사장 김명곤)에서 실시한 ‘2022 한국문화가치대상’에서 3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했다. 2019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4회째를 맞는 한국문화가치대상은 지역민의 문화향유 기회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의 문화정책을 평가하는 상으로써 (사)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가 주관하여,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144개 지자체가 응모하여 최종 30개 기관이 선정됐다.

심사항목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주민들의 문화욕구 해소에 기여한 정책사업 중심으로 조직역량, 사업성격, 사업성과 등을 종합평가 했다.

대구 중구는 이번 평가에서 ‘김원일의 마당깊은 집 조성운영‘, ‘공공독서실 및 독서실 확대’, ‘차이나타운 특화사업 등 맞춤식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 ‘동성로 스마트 쇼핑관광 사업추진’, ‘대구 문화재야행’ 등 중구만의 독창적인 문화정책 사업을 추진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중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 공모사업에 대구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선정되어 중구 내 지역예술인과 함께 전시, 공연, 뮤지컬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추진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위드(WITH)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언택트방식으로 동성로축제, 김광석 나의노래 다시부르기, 봉산미술제 등 중구 대표 축제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문화예술 공연 수요에 발맞춰 지역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했다.

류규하 대구 중구청장은 “그동안 중구 원도심의 문화자산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정책을 추진하여 3년 연속 한국문화가치대상에서 좋은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 민선8기에도 주민 누구나 마음껏 문화를 누리고 즐길 수 있도록 더 좋은 문화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