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제 대구 앞산빨래터에서 이색 축제 열린다! | 뉴스로
대구 남구

대덕제 대구 앞산빨래터에서 이색 축제 열린다!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남구 문화행사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오는 27일(토)과 28일(일) 양일간 앞산빨래터공원과 앞산 맛둘레길 일원에서 ‘제26회 대덕제 – 대구 앞산빨래터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앞산빨래터는 마을 주민들이 한데 모여 빨래를 하며 수다를 떨던 추억의 장소였으나 남구청이 주민 휴식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하며, 지난 2015년부터는 앞산빨래터공원과 맛둘레길 일원에서 빨래터의 역사·문화적 소재를 부각시켜 매년 차별화된 축제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 개최하는 빨래터축제에서는 반려인구 천만시대를 맞아 28일(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반려동물 투개더’가 열린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 퍼레이드, 영화 속 출연견과 함께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스타독 포토존, 펫티켓 운동회, 반려견 행동상담, 증멍사진찍기, 무료 기초미용 등 반려동물 인식개선과 올바른 펫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27일(토)에는 30여개 팀이 참여하는 거리 퍼레이드(대덕식당→삼성공원아파트, 1km 구간)가 펼쳐지며, 두드림 경연대회인 樂퍼커션, 전통혼례 및 신명나는 마당놀이, 빨래터 RPG 등도 새롭게 선보인다.

메인무대 관람석에는 그늘막을 설치하고 쿨링포그존을 만들어 뜨거운 봄볕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축제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손빨래 체험, 천연염색, 부채만들기, 드론 시뮬레이션, 떡메치기, 다도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버스킹 공연도 마련되어 있고, 플리마켓도 운영된다.

축제 양일간 오후 7시부터는 ‘빨래터의 밤’이 펼쳐지며, 27일에는 구민상 시상, 개막퍼포먼스와 함께 신유, 김양, 모노플로 등 초청가수 공연이 있고, 28일에는 뽀빠이 이상용의 진행으로 김용임, 장민호, 손정우 등의 초청가수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다양한 연계행사로 ‘제10회 남구복지한마당’과 ‘제13회 미미앤락(味美&樂) 식품산업전’, ‘남구 청소년어울림마당’, ‘제4회 남구사랑 봄 사진 공모전’ 등도 진행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