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그린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협력체계 강화 | 뉴스로
대전광역시

대전시, ‘그린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협력체계 강화

대전시(시장 이장우)가 그린바이오산업을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육성하고 그린바이오산업 거점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관련 기관들과 협력체계를 강화했다고 26일 밝혔다.

대전시는 26일 대전시청에서 대학, 정부 출연연, 기업 등 11개 기관과 ‘그린바이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그린바이오 산업 집적화 및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대전시를 비롯해 충남대학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한의학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주)제노포커스, (주)중앙백신연구소, 효성오앤비(주),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등 그린바이오 산업 관련 민・관・학・연 핵심 기관이 참여했다.

협약기관들은 앞으로 그린바이오 분야 글로벌 인재 양성, 그린바이오 관련 원천기술 연구개발 및 보급과 기업 실증화, 그린바이오 벤처기업 지원 및 창업 프로그램 운영,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대전 유치 등의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대전시는 그린바이오산업 육성 및 창업을 위하여 행・재정적으로 적극 지원하고, 충남대학교는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부지를 제공하고 그린바이오 분야 지역 인재를 양성하기로 했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등 정부출연연구기관들은 그린바이오 분야 원천기술 연구개발 및 실증 등을 지원하고, 기업은 제품개발에 그린바이오 기술을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은 그린바이오 창업보육, 단계별 맞춤형 창업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그린바이오 기업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농업생명자원에 정보통신기술, 바이오기술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농업 및 전・후방산업 전반에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그린바이오 산업은 미래 먹거리 산업”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그린바이오산업 활성화뿐만 아니라 농식품산업 전반에 긴밀한 협력관계가 지속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시도 그린바이오 산업의 빠른 성장과 농산업 전반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응하기 위해 농림수산식품부 주관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조성사업’ 공모를 준비하고 있으며, 스마트 농업 첨단산업 밸리, 푸드테크 클러스터 조성 등 다양한 사업을 검토하고 있다. 또한 대전시는 대덕연구개발특구의 전문인력 및 과학기술을 활용한 기술개발·실용화 지원 및 대학에서 양성한 인재를 벤처창업과 연계하는 창업 프로그램 운영, 벤처펀드 출자 등을 통해 관련 기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