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NASA 홍보대사‘폴 윤’교수 특강 개최 | 뉴스로
대전광역시

대전시, NASA 홍보대사‘폴 윤’교수 특강 개최

대전광역시(시장 이장우)는 8일 오전 8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4대 주력산업이자 미래먹거리로 주목받는 우주산업의 글로벌 트렌드 확인과 관련 산업 육성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미국항공우주국(NASA) 태양계 홍보대사 폴 윤 교수를 초청해 직원 및 시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폴 윤 교수는 UC버클리 수학과와 하버드대 교육학과 대학원을 졸업하고 현재 엘카미노 칼리지 수학과 교수, 하버드 대학교 입학사정관 등을 역임하고 있으며 NASA 태양계 홍보대사로서 전 세계를 순회하며 우주전도사 역할을 하고 있는 세계적 우주전문가이다.

특강은 NASA 조직의 현황을 시작으로 그동안 NASA가 추진했던 달 탐사 과정, 화성, 소행성 탐사관련 추진상황 등 일반 대중의 관심도가 높은 우주탐사를 주제로 이루어졌다.

폴 윤 교수는 특히 이러한 우주트렌드를 벤치마킹하여 연구·인재개발 특화 우주산업 클러스터를 준비하는 대전이 우주탐사 분야의 핵심도시로 자리매김하여 대한민국이 글로벌 우주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중심 역할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쉽게 접하기 힘든 NASA 우주 전문가의 특강을 경청한 직원과 시민들은 미래핵심산업인 우주산업의 트렌드를 세계적인 전문가를 통해 듣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아 소감을 말했다.

대전시 이석봉 경제과학부시장은 “우주는 신비롭고 흥미로운 분야이지만 시민들이 쉽게 접하기 힘든 주제”라며“앞으로도 전문가 특강 등 괴리감을 좁히고 친근감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여 시민 이해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특강은 대전시 유튜브‘대전블루스’를 통해 생중계되었으며, 다시 보기도 가능하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