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민선8기 조직개편 실시, 현안 추진 속도 낸다 | 뉴스로
대전대덕구

대전 대덕구, 민선8기 조직개편 실시, 현안 추진 속도 낸다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가 성과 창출에 중점을 둔 민선 8기 첫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7일 대전 대덕구에 따르면 ‘대덕구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이날 대덕구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2023년 1월 1일자로 조직개편을 실시한다. 이번 조직개편에 따라 본청은 ‘4국 2실 23과 1단’ 에서 ‘4국 2실 24과’로 사업소는 ‘1센터’에서 ‘1원 2과’로 정비된다.

대전 대덕구는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하는 조직 운영에 중점을 두고 이번 개편안을 마련했다.

주요 개편 내용으로는 우선 대덕구의 중장기발전 방향 모색 및 중앙정부-대전시와 유기적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대덕비전팀을 신설하고, 평생학습·독서·문화 등 복합 기능에 대한 주민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 운영, 공공도서관 확충 등을 위해 복합문화센터를 평생학습원으로 확대·신설한다.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복지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주민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확대를 위해 복지부서를 기존 3개에서 4개로 운영하고, 체계적인 공동주택 관리·지원으로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해 공동주택과를 신설한다.

팀 단위 조직들도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해 조정한다. 고향상생팀, 통합돌봄 사업팀, 축제팀, 소상공인지원팀, 재개발팀 등을 신설해 현안업무 및 공약사업에 전문적·체계적으로 대응한다.

이밖에 유사성·연계성을 고려한 업무·기능 재편으로 합리적인 구정 운영을 도모하며 주민들이 알기 쉽도록 부서와 팀의 명칭을 정비한다.

최충규 대전 대덕구청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민선8기의 핵심가치와 구정방향을 구현할 수 있는 조직체계를 마련한 것”이라며 “주요정책 및 주민과의 약속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주민들이 일상에서 대덕구의 변화를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행정역량을 결집해 구정 추진에 속도를 내겠다” 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