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온라인 협업행정 플랫폼‘협업e지’구축 | 뉴스로
대전대덕구

대전 대덕구, 온라인 협업행정 플랫폼‘협업e지’구축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이달부터 부서 간 협업행정 관리시스템인 ‘협업e지’를 본격 가동한다고 7일 밝혔다.

‘협업e지’는 급변하는 행정수요에 대응하고 업무 효율성 제고 및 조직 협업문화 조성을 위해, 공공 및 민간기업 등이 함께 이용하는 행정안전부 ‘협업이음터’ 시스템에 착안해 개발한 대덕구 온라인 협업행정 시스템이다.

대전 대덕구는 지난 2월부터 용역에 착수하고 여러 차례 보고회와 설명회 등을 통해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으며, 시스템 사용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시범 운영 등을 실시한 후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또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전 직원이 주체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협업업무를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함으로써, 추진부서 간 공동목표 성과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건강한 상생조직으로 거듭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부서 간 협업이 필요한 사업을 직접 시스템에 등록, 실적까지 관리해 전 절차를 간소하고 명확하게 추진함으로써, 업무의 연속성과 효율성도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최충규 대전 대덕구청장은 “협업e지를 통해 부서 간 상호소통과 협력을 이끌어내 행정효율 향상 및 조직문화 개선으로 대덕구민의 눈높이에 맞는 선진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