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사회복지시설 대상 ‘찾아가는 기억창고 전시회’ 개최 | 뉴스로
대전 동구

대전 동구, 사회복지시설 대상 ‘찾아가는 기억창고 전시회’ 개최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기억창고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및 장애인들과 동구의 과거 모습을 공유하고자 1970년대 ~ 2000년대 동구민의 활동과 학생활동이 담긴 사진 기록물을 복지관 내 공간에 전시하고 있다.

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외부 출입이 쉽지 않은 어르신과 장애인들이 추억을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시 사진은 동구청의 시작인 대전시 동부출장소에서부터 현재 가오동 청사 까지 역대 동구청사 사진, 원동 롤러스케이트장, 대전시 시가지 거리 모습, 1990년대 교복을 차려입은 학생활동 사진 등 25점이다.

구는 이번 사진전을 계기로 어르신들에게는 힘들었지만 따뜻했던 옛 시절을 떠올리게 하고, 청소년들에게 정감 있는 옛 모습을 통해 즐거운 시간 여행을 경험하게 하는 한편 앞선 세대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경석 열린민원실장은 “전시회를 통해 기록물 관리의 필요성을 알리고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